왜 사이트에 불편함이 있는데 개선이 어렵다는 것이지?!

제가 HTML&CSS 책을 가지고 웹 관련 공부를 처음 시작했던 이유였습니다. 하지만 잘 만들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 것들은 꼬리에 꼬리를 물었고.. (Javascript, jQuery, PHP, MySQL, HTML5, Mobile Web, Web Design etc.) 그 가운데 접했던 WORDPRESS는 웹 관련 지식을 거의 모두 압축해 놓은 듯한 완벽한 툴이었습니다.

웹 사이트 운영을 하면서 여러 경우의 수에 대해 QA를 했던 경험을 활용하여, 방문을 하는 이용자나 사이트 운영자가 불편함이 없는 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바람이자 목표입니다.

 

Who am I ?

Who :  10년간 게임사 사이트 운영자로 일을 하다가 관심이 많았던 웹 프로그래밍 분야로 전향을 하였습니다. (개발 언어 부분은 대학때부터 부전공)  웹사이트의 기능적인 한계점을 많이 경험을 했었는데, 워드프레스의 경우 이러한 부분을 거의 완벽하게 갖춰진 상태로 사이트를 만들 수 있어서 워드프레스를 통해 사이트를 퍼블리싱하게 되었습니다. 
 
When : 2012년도에 워드프레스를 처음 접했고, 워드프레스로 사이트를 제작한지는 7년차가 됐습니다.
 
Where : 지역은 인천이고, 경인지역의 경우 미팅을 갖고 기획 내용 확인 또는 결과물 교육이 가능합니다. 최근에는 원격 지원 서비스가 워낙 잘 갖춰져 있어서 원격으로 지원 및 교육도 해 드리고 있습니다.
 
What : 워드프레스라는 CMS를 가지고 사이트를 제작하고 있습니다. 외부 사이트를 멋지게 제작을 하려고만 한다면 워드프레스 외에도 더 좋은 방법들이 있습니다. 컨텐츠를 꾸준히 생산할 계획이 있으신 경우 도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.
 
How :  외부 사이트 디자인에서부터, 내부 어드민까지, 그리고 잘 보이지 않는 보안설정, 백업설정까지 제작 시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. 각 조치 과정은 Trello라는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기록을 남겨 드리고 있습니다.
 
Why : WordPress를 워드프레스답게! 제 바램이자 목표입니다. 외국에서 개발한 CMS툴이기에 국내에서 사용하시는 데에도 불편함이 없으러면 이 또한 작업이 필요합니다. 사이트 운영 시의 경험을 토대로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현재도 더 좋은 방법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.